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와 놀자!

프로그래밍 언어 순위 베스트 4

by 8efc 2021. 12. 2.

프로그래밍 언어 순위 베스트 4를 소개합니다. 지금 시대는 스마트폰의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사람들의 스마트폰 의존도가 높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결재, 지식 습득, 판매, 마케팅, 글 작업 등 우리 생활과 관여한 수많은 일들을 수행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스마트폰과 앱 역시 컴퓨터 프로그래밍으로 개발된 산물입니다.

 

프로그래밍 언어 순위 베스트 4
프로그래밍 언어 순위 베스트 4

 

프로그래밍 언어 순위 베스트 4 

 

오늘은 가장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래밍 언어 순위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하실 내용은 하단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래밍 언어 순위 베스트 4 

프로그래밍 언어란?
프로그래밍 언어 순위

 

 

 

 

프로그래밍 언어란?

 

일반적으로 컴퓨터 시스템을 구동시키는 소프트웨어를 작성하기 위한 언어입니다. 이러한 언어는 고급일수록 사람이 사용하는 언어에 가깝다고 하는데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기 위해 프로그래밍 언어가 필요하며 다양한 명칭의 프로그래밍 언어가 존재합니다. 




프로그래밍 언어 순위

 

C는 가장 널리 사용되는 프로그래밍 언어이었지만 요즘에는  파이썬 (Python)과 자바 (Java)가 C/C++ 보다 높은 사용도를 보입니다. C 이하로는 R, MATLAB, Ruby, Rust 등이 있습니다. 프로그래밍 언어 순위는 하단을 참조하세요.



1. 파이썬 (Python)

 

 파이썬 (Python)
 파이썬 (Python)

 

파이썬은 1991년 프로그래머 귀도 반 로섬에 의해 개발된 고급 프로그래밍 언어로 독립적인 플랫폼을 사용하며 인터 프리터식, 객체지향적, 동적 타이핑의 대화형 언어입니다.

 

파이썬이라는 이름은 코미디 프로에서 따온 것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파이썬은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다양한 사용층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플랫폼에 쓸 수 있고 라이브 러리가 풍부하여 대학을 비롯한 여러 교육기관, 연구 기관 및 산업계에서 이용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2. 자바 (Java)

 

자바 (Java)
자바 (Java)

 

자바는 썬 마이크로 시스템즈의 제임스 고슬링이 개발한 객체 지향적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이는 1991년 그린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시작되어 4년 뒤 발표되었는데요.

 

처음에는 가전제품 내에 탑재하는 프로그램을 위해 개발되었지만 현재에는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언어 가운데 하나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자바는 개체 지향 방법론을 사용하고 있으며 같은 프로그램이 여러 운영체제에서 실행될 수 있어야 한다는 철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컴퓨터 네트워크 접근 기능이 기본으로 탑재되어야 하며 원격코드를 안전하게 실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다른 객체 지향 언어들의 좋은 부분만 가지고 와서 사용하기 편리해야 한다는 철학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3. C/C++

 

C/C++
C/C++

 

C언어는 1979년 덴마크의 컴퓨터 과학자 비야네 스트롭 스트룹의 경험에 의해 개발된 언어입니다.

 

이 언어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지원하기 위해 나온 것이며 다중 상속, 템플릿, 연산자 오버로드, 예외 처리, 실행 시 형 식별과 같은 기능이 추가된 것이 C++ 언어라고 합니다. 이 언어는 유연함과 강력함을 가지고 있지만 현재에는 복잡한 언어가 되어 버리고 말았습니다.

4. R

 

R
R

 

1993년 뉴질랜드에 위치한 오클랜드 대학교에서 개발된 통계 및 그래프 작업을 위한 인터 프리티 프로그래밍 언어를 말합니다. 이 언어의 특징은 GPL로 오픈소스로 사용할 수 있으며 상용 프로그램을 구입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입니다.

 

또한 수많은 통계 관련 패키지가 개발되어 있어서 이 패키지를 설치하는 방법으로 무수한 확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프로그래밍 언어 순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 역시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기 위해 학원도 다니고 온라인 강의도 들어보았는데요.

 

덕분에 홈페이지 제작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하는 기술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복잡한 프로그램을 짜려면 엄두가 나질 않는 것이 사실입니다.

 

사람은 모든 것을 혼자서 처리하기 어렵습니다. 이런 점을 고려할 때 한 가지 언어를 깊게 공부하거나 돈을 주고 전문가를 고용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보다 나은 방향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모든 컴퓨터 프로그램들은 사람이 컴퓨터 언어를 배워서 만들어낸 고안 물입니다. 

 

이렇게 편리한 세상에 살게 된 것을 고맙게 생각해야 한다고 생각해 보았습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건강하고 보람차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